• 최종편집 2023-10-11(수)
 

5PWQJE2N3BQI2P2REGUGFS72Z4.jpg

영국·미국·캐나다 순방을 마친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24일 오후 경기 성남시 서울공항을 통해 귀국하고 있다. /뉴스1

 

, ‘57해외순방 마치고 귀국정진석주호영 공항서 마중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57일간의 영국·미국·캐나다 순방을 마치고 24일 귀국했다.

 

윤 대통령 부부가 탄 공군 1호기는 이날 오후 9시쯤 경기 성남 서울공항에 착륙했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직접 공항에 마중을 나가 도착한 윤 대통령과 인사를 나눴다.

 

이외에도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 조현동 외교부 1차관, 이진복 대통령실 정무수석 등이 마중을 나갔다.

 

5FK3KHJZAVLVFNUMQHNO57I2RQ.jpg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24일 오후 영국·미국·캐나다 순방을 마치고 성남 서울공항에 도착해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 주호영 원내대표와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 대통령은 김 여사 손을 잡고 트랩에서 내려와 환영인사들과 악수한 뒤 대기하고 있던 차량을 타고 공항을 빠져나갔다.

 

윤 대통령은 고()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조문을 위해 지난 18~19일 영국 런던을 가장 먼저 방문한 후 미국 뉴욕으로 이동해 20일 유엔총회에서 기조연설을 했다.

 

윤 대통령은 뉴욕에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29개월 만의 한일 양자회담을 가졌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는 글로벌 펀드 제7차 재정공약 회의에서 만나 환담을 나눴다.

 

지난 22일에는 캐나다로 이동해 한-캐나다 정상회담 등의 일정을 소화했다.

 

윤 대통령은 귀국길 공군 1호기 이륙 직전 안보상황점검회의를 주재해 북한의 SLBM(잠수함 발사 탄도미사일) 시험발사 등 도발 징후를 보고받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것을 지시하기도 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510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尹, ‘5박7일’ 해외순방 마치고 귀국…정진석‧주호영 공항서 마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