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10-11(수)
 

00d05e20-7e47-4d98-bd8a-4887304dade2.jpg

 

홍준표 "요즘 벌어지는 일들, 박근혜 탄핵 전야같다" 말한 까닭

 

홍준표 대구시장은 1"요즘 벌어지고 있는 일들이 박근혜 탄핵 전야같이 우리 내부를 흔드는 탄핵 때 같은 세력이 또 있다는 느낌이 드는 것은 왜일까"라고 말했다.

 

홍 시장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서 "개혁적이지도 않은 사람들이 입으로만 내세우는 개혁보수 타령 이제 그만하라. 지겹다"며 이같이 밝혔다. 최근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 논란을 공개 비판한 유승민 전 의원을 겨냥한 글로 풀이됐다.

 

홍 시장은 "박근혜 전 대통령을 민주당과 합작해 끌어내린 것이 과연 옳았을까. 같은 보수 진영에서 같은 보수 진영에서 내부 분탕질로 탄핵 사태까지 가고 보수의 궤멸을 가져온 것은 어떻게 바라봐야 하나"라고 했다.

 

이어 "그걸 개혁보수로 분칠하면서 좌파 정권 집권에 앞장서고 좌파 정권 내내 같은 보수 정당인 우리 당만 집요하게 공격한 것은 용서가 되는 걸까"라며 "이 사람들은 이제 갓 출범한 윤석열 정권을 또 흔들어 무얼 노리는 걸까"라고 말했다.

 

"대통령의 문제 발언 직후 수습책으로 참모진들에게 인정할 것은 인정하고 정면 돌파하라고 조언했는데 대통령께서 내 생각과 다른 방향으로 정면 돌파하는 것을 보고 나는 침묵하는 게 옳다고 생각했다"고 했다.

 

앞서 홍 시장은 자신의 온라인 플랫폼 '청년의 꿈'에서 '유승민 의원이 그나마 옳은 소리 하네요'라는 지지자의 글에 "대통령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는 침묵하는 게 도와주는 것"이라는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홍 시장은 "입으로만 개혁을 외치는 사람들이 개혁정책을 수립한 것을 본 적도 없고 실천하는 것을 본 일도 없다""정치판은 사건이 사건을 덮고 뉴스가 뉴스를 덮는다. 참고 견디어 나가야 한다. 두 번 다시 그들에게 당하지 말자"라고 덧붙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1320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홍준표 "요즘 벌어지는 일들, 박근혜 탄핵 전야같다" 말한 까닭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