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10-11(수)
 

117149779.2.jpg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5일 오전 인천 계양구 박촌동성당에서 열린 성탄 미사에 참석해 있다. 뉴스1

 

이재명, 성탄절 메시지어떤 어려움에도 국민 삶 지키겠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5일 성탄절을 맞아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힘들어하는 이웃을 보듬고 국민의 삶을 지켜야 할 책임을 포기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가장 낮은 곳으로, 지금 예수가 이 땅에 오신다면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사실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말을 전하기 조심스럽다. 기대와 설렘이 가득해야 할 연말연시이지만 많은 국민이 민생 경제 한파로 다가올 내년을 걱정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럴 때일수록 스스로를 던져 가장 낮은 곳의 사람들을 구하고자 했던 예수님의 가르침을 되짚어 본다지금 예수께서 이 땅에 오셨다면 위기의 폭풍을 맨몸으로 견뎌야 할 분들부터 찾으셨을 것이다. 이 시대 국가와 정치의 의무도 다르지 않다고 강조했다.

 

이어 산이 클수록 더 어둡고 긴 터널을 지나기 마련이다. 비록 우리 사회가 많은 위기에 직면했지만 함께 손 맞잡으면 한 발 한 발 더 나은 세상으로 나아갈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연대의 온기로 추운 날씨를 녹일 수 있는 뜻깊은 성탄 보내시길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대표는 이날 지역구인 인천 계양구에서 박촌동 성당, 인천제일교회 등을 찾아 성탄 미사와 예배에 참석한다.

태그

전체댓글 0

  • 867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재명, 성탄절 메시지…“어떤 어려움에도 국민 삶 지키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