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10-11(수)
 

화면 캡처 2023-01-06 161014.png

▲Nirvana는 올해 그래미 상 시상식에서 평생 공로상을 받게 된다. 사진은 1993년 제10회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In Bloom"으로 최고의 얼터너티브 비디오 상을 받은 후 너바나 멤버들 사진 왼쪽부터 크리스 노보셀릭Krist Novoselic, 데이브 그롤Dave Grohl 과 커트 코베인Kurt Cobain.

 

시애틀 록 레전드 너바나(Nirvana)·하트(Heart), 그래미 평생공로상 수상

24LA 윌셔 에벨 극장서 65회 그래미 상 시상식

 

시애틀, 워싱턴(김정태 기자)-올해 그래미상 후보 가운데 적어도 한 명이 트로피를 들고 떠날 가능성은 이미 매우 높았다. 하지만 25일 로스앤젤레스에서 65회 그래미상 시상식이 시작되기도 전에, 우리는 두 명의 고향 영웅들이 하드웨어를 받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레코딩 아카데미는 화요일(현지시간 3) 너바나와 하트의 앤(Nirvana and Heart’s Ann)과 낸시 윌슨(Nancy Wilson) 자매가 평생 공로상을 수상한 가운데 특별 공로상 수상자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아카데미 전국 이사회의 투표로 "음반 분야에 탁월한 예술적 중요성을 가진 창의적인 기여를 한" 연주자들에게 수여된다. 너바나와 윌슨 자매(Nirvana and the Wilson sisters)는 나일 로저스(Nile Rodgers), 슈프림스(The Supremes), 블루스의 선구자 마 레이니(Ma Rainey), 슬리크 릭 "더 룰러(Slick Rick “The Ruler”)", 바비 맥페린(Bobby McFerrin)과 함께 2023년 클래스에 합류한다.

 

이 스타들은 그래미 메인이벤트 전날 밤인 24일 별도의 특별 공상 시상식에서 영예를 안게 된다. 시상식이 윌셔 에벨 극장에서 직접 열리는 것은 팬데믹 이후 처음이다.

 

화면 캡처 2023-01-06 160920.png

▲록 앤 롤 명예의 전당 헌액자 하트(Rock & Roll Hall of Famers Heart) 자매 앤(Ann. 오른쪽)과 낸시 윌슨(Nancy Wilson. 왼쪽)이 올해 그래미 상 시상식에서 평생 공로상을 수상하게 된다.

 

앤 윌슨은 "오랜 세월, 먼 거리, 모든 노래 끝에 이런 식으로 인정받게 되어 정말 영광!"이라고 트위터에 글을 남겼다..

 

낸시 윌슨은 인스타그램에 "평생 공로상이 나와 내 여동생에게 올지 거의 짐작할 수 없었다"우리가 이 음악에 투입한 거의 50년의 삶에 대한 깊은 감사이다. 그것은 우리 둘에게 의미 있는 것 이상이다. 그것은 노래 자체의 관련성과 그 노래가 우리의 충성심과 새로운 팬들에게 계속해서 어떤 의미를 갖는지 말해준다고 했다.

 

너바나와 하트(Nirvana & Heart)는 모두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지만, 평생 공로상을 받기 전에 그래미 상을 한 번밖에 수상하지 못했다. 커트 코베인(Kurt Cobain)이 사망한 지 2년 후 너바나는 매혹적인 "MTV 언플러그드 인 뉴욕 Unplugged in New York" 앨범으로 최고의 얼터너티브 뮤직 퍼포먼스 상을 수상했다. 하트(Heart)는 로커들의 경력을 되살리는 데 도움이 된 1985년의 화려한 셀프 타이틀 앨범으로 4개의 후보 중 첫 번째 후보에 올랐다.

 

 

태그

전체댓글 0

  • 702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애틀 록 레전드 너바나(Nirvana)·하트(Heart), 그래미 평생공로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