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10-11(수)
 

20230128_133255.png

26(현지시간) 사마미시에서 차량이 빨간색 신호등에서 합법적인 우회전을 하고 있다. 입법부는 다른 교통 안전 조치 중에서 일부 시나리오에서 빨간색 우회전을 금지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워싱턴, 지난해 교통사고로 745명 사망30년만에 '최다'

상하원의원들, “워싱턴의 교통안전, 무시할 수 없는 위기

의원들, 빨간색 신호등서 우회전 금지 법안 만지작

 

 

올림피아, 워싱턴(김정태 기자)-제이 인슬리 주지사와 함께 의회 양측 의원들은 26(현지시간) 워싱턴의 교통안전 위기 해결에 힘을 쏟겠다고 약속했는데, 이는 의원들이 긴급성을 반영한 것이라고 말한 초당적인 연대의 표시이다.

 

주 의회 의사당에서 열린 이 행사는 안전을 주제로 한 법안의 민주당 공개로 홍보되었지만, 공화당의 교통 지도자들도 합류하여 법 집행 기관, 건설 노동자 및 도로에서 사망한 사람들의 가족들 옆에 서 있었다.

 

많은 입법안들의 세부 사항들은 앞으로 며칠과 몇 주 안에 더 명확해질 것이며, 이 시점에서 양당 간의 협력 약속이 시험대에 오를 것 같다. 공화당원들과 민주당원들은 도로 순찰을 위해 주 경찰을 더 많이 모집하는 것을 지지하고 작업 구역에 대한 단속을 늘리는 반면 무단횡단법, 적색수배권, 혈중 알코올 농도 제한 등에 대한 변경 사항은 주지사에게 더 많은 정치적 논쟁이 필요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적어도 하루 동안, 선출된 공무원들은 인슬리 주지사가 도로에서 "대학살"이라고 불렀던 것에 대해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데 동의했다.

 

인슬리 주지사는 "지난해 745명이 안전하게 집에 도착하지 못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것은 너무나 고통스러운 일"이라고 말했다. 2022년 워싱턴 주 도로에서 발생한 사망자 수는 30여 년 만에 가장 많았다.

 

워싱턴 주의 교통사고 사망자가 눈에 띄기 시작했다. 작년에 전국적으로 증가한 것과, 그 주의 교통사고 사망자 수는 전국적으로 감소하면서 작년에도 계속 증가했다.

 

워싱턴 주 상원 교통위원회 의장인 마르코 리아스(-린우드) 상원의원은 "미국 전역의 도로 문제를 해결해야 하지만, 여기 워싱턴 주에는 무시할 수 없는 위기가 있다"고 했다.

 

가장 공통된 초점 영역은 집행에 관한 것이며, 이는 여전히 팬데믹 이전 수준보다 훨씬 낮은 시행에 관한 것이다.

 

양측 의원들은 주 전역의 많은 대형 기관들이 이미 사용하고 있는 전술인 주 경찰관들에 대한 서명 보너스로 신규 채용 시 1만 달러, 다른 부서에서 전출 시 15천 달러를 제안할 것으로 보인다.

 

워싱턴 주 순찰대 존 바티스트 순찰대장은 부서가 거의 250명의 경찰관을 감원했으며 지원자가 거의 3분의 2가 줄었다고 말했다. 특히 공화당원들은 이 문제가 증가하는 사망자 수를 역전시키는데 핵심적인 것으로 보고 있지만, 전직 주 경찰관인 존 로빅(-밀 크릭) 상원의원도 강력하게 찬성했다.

 

"우리는 거리에 더 많은 경찰관이 필요합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양측은 또한 작업 구역에 단속 카메라를 설치하자는 제안에 동의하는 것처럼 보였다. 커티스 킹(-야키마) 상원의원은 이 문제가 교통 안전에 관한 거의 모든 회의에서 그에게 제기되었다고 했다.

 

아마도 올해 세션에서 가장 중요한 안전 제안은 주의 혈중 알코올 농도 제한을 0.08%에서 0.05%로 낮추는 것이다. 이 법안은 이미 민주당과 공화당의 표를 모두 얻은 상원 위원회 1곳을 통과했으며, 인슬리 주지사의 지지를 받고 있다. 앤드루 바키스 하원의원(-올림피아)은 식당과 술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동료들의 우려가 있을 수 있다고 했다.

 

국회의원들은 최근 초등학교, 어린이 집, 공원, 도서관 및 많은 보행자를 끌어들일 수 있는 기타 장소 근처의 빨간불에서 우회전을 금지하는 법안을 도입했다. 이 법안은 또한 도시와 마을에 빨간색에 대한 권리를 금지할 수 있는 여지를 줄 것입니다.

 

바키스 의원은 안전의 관점에서 "이치에 맞는 곳을 볼 수 있다"고 말했지만 이 제안이 의원과 주민들로부터 큰 반발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로빅 의원은 "항상 반발이 있지만 반발이 우리가 그것을 시도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고 했다..

 

리아스 의원은 혈중 알코올 농도를 낮추는 것 외에도 가장 중요한 법안 중 일부는 젊고 나이 많은 운전자와 관련될 수 있다고 했다. 교통 안전 과정을 이수한 운전자가 충돌 사고가 적다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제안은 비용을 감당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한 과정에 보조금을 지급하는 동시에 젊은 운전자에 대한 더 많은 요구 사항을 추가하는 것이다.

 

또 다른 제안은 해당 법안의 세부 사항이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나이가 많은 운전자가 면허증을 갱신하기 위해 더 자주 체크인하도록 요구할 수 있다는 것이다.

 

교통 시스템의 더 많은 형평성을 옹호하는 사람들이 추진한 다른 두 법안은 무단횡단법을 없애고 낮은 수준의 범죄에 대한 경찰들의 정지를 금지할 것이다. 두 법안 모두 유색인종에게 불균형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여겨진다.

태그

전체댓글 0

  • 6475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워싱턴州, 지난해 교통사고로 745명 사망…30년만에 '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