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10-11(수)
 

vvvvvvvvvvvv.jpg

f1f0ji37yclxpb0jiaqf.jpg

 

2024 MLB 개막시리즈 한국 개최 확정[공식발표]

 

LA 다저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내년 3월 서울에서 개막전을 치른다.

 

미국 메이저리그 사무국과 선수노조는 2024시즌 정규시즌 동안 미국, 캐나다 외 4개국에서 MLB 월드투어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내년 320~21일엔 서울에서 다저스와 샌디에이고가 개막 2연전을 치른다. 메이저리그 개막전이 미국 50개주와 캐나다 외 지역에서 펼쳐지는 건 역사상 9번째며, 일본, 호주에 이은 세 번째다. 한국에서 메이저리그 정규시즌 경기가 펼쳐지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1884년 창단한 다저스는 내셔널리그를 대표하는 명문팀 중 하나. 월드시리즈 7회 우승 및 내셔널리그(24) 및 서부지구(20) 최다 우승 기록을 갖고 있다. 특히 '코리안 특급' 박찬호를 시작으로 최희섭 서재응 류현진까지 한국인 빅리거의 등용문 역할을 하면서 국내서 큰 인기를 얻기도 했다. 팬들 사이에선 로스엔젤레스의 한자 음차명과 결합한 '라성 다저스'로 불리기도 했다.

 

샌디에이고는 과감한 투자를 발판으로 내셔널리그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른 팀. 딕슨 마차도,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 다르빗슈 유 등 빅리그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모여 있다. 여기에 2021시즌을 앞두고 입단해 주전 자리를 꿰찬 김하성도 맹활약하고 있다. 

 

스탠 카스텐 다저스 회장은 "야구 지식과 열정이 뛰어난 한국 팬 앞에서 사상 처음으로 의미 있는 MLB 경기를 갖게 돼 무척 기쁘다""우리의 재능을 한국에서 펼쳐낼 수 있다는 데 매우 설렌다"고 소감을 밝혔다. 에릭 그루프너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CEO 역시 "한국은 전통과 열정, 열정적 팬을 갖춘 야구의 나라다. 한국에서의 개막시리즈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롭 맨프레드 MLB 커미셔너는 "사상 처음으로 한국에서 열리는 시즌 개막전을 매우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허구연 KBO 총재는 " 한국 야구 팬들에게 메이저리그 경기를 국내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는 매우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한국 야구 팬들의 열정과 문화를 선보이는 큰 국제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태그

전체댓글 0

  • 550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4 MLB 개막시리즈 한국 개최 확정[공식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