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10-11(수)
 
구약성경왜.jpg
 예수그리스도를 믿는 그리스도인이라면 예수님의 그림자를 구약에서 보여줬으며, 신약에서 예수님의 활약을 볼 수 있기에 신구약성경을 연결해서 봐야한다는 정도는 알지만 사실 구약성경이 난해하고, 어렵다고 느끼지만 그렇지 않다는 점을 알리는 책 '구약성경, 왜 읽어야하나?(아가페북스)'가 출시되었다.
세계적인 구약학자 '알렉 모티어 목사'가 저술한 이 책에는 평생을 걸쳐 구약학을 연구했던 신학적 성과와 신앙적 나침반이 함께 들어있다고 한다.
출판사는 수님은 구약의 성경 내용을 당대에 알고 계셨을 것이라면서 예수께서 하나님의 말씀으로 읽고, 전하던 유일한 책이었고, 내용상 예수 그리스도를 예언하고, 증거하는 계시의 책이기에 중요하며, 예수님을 볼 수 있는 완벽한 렌즈로서 구약성경이 역할을 하고, 나아가 신약성경을 이해할 토대를 제공한다고 밝히고, 이 채겡는 구약의 핵심역사와 구조, 주요한 단어의 개념, 예언서와 시편의 실제적 문제 등 구약성경을 잉해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구성되어있다고 설명했다.
알렉 모티어 목사는 저명한 구약학 학자이며, 브리스톨의 트리니티 칼리지 학장, 본머스의 그리스도교회 목사로 사역했고, BTS(Bible Speaks Today) 주석 시리즈의 책임편집을 했으며, 이외에도 아모스와 이사야 등 구약성경에 관련한 많은 저서를 남겼다고 한다.

전체댓글 0

  • 9128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아가페북스, '구약성경 왜 읽어야 하나?' 출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