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10-11(수)
 

 

IMG_8063.JPG

조태복 그룹 사운드 딕 훼밀리리더가 11일 오후 서울 강서구 등촌동 스카이아트홀에서 개최된 국제미디어그룹 창립 16주년 기념식에서 16회 글로벌기부문화공헌 그룹 사운드 보컬 부문대상을 차지하기 위해 시상자 앞에 서 있다.

IMG_8064.JPG

조태복 그룹 사운드 딕 훼밀리리더가 11일 오후 서울 강서구 등촌동 스카이아트홀에서 개최된 국제미디어그룹 창립 16주년 기념식에서 16회 글로벌기부문화공헌 그룹 사운드 보컬 부문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조태복 딕 훼밀리 리드 보컬, 그룹사운드 보컬 부문 大賞 수상

국제미디어그룹 창립 16주년 기념한국예술문화명인진흥회가 인정한 드럼 名人

127일 연천수레울아트홀서 “2023 Yes 연천-조태복의 딕훼밀리 Big 콘서트개최

 

레전드 드러머에서 가수로, 지역사회를 위한 일에 앞장서고 있는 그룹 사운드 딕 훼밀리리더 조태복이 11일 오후 서울 강서구 등촌동 스카이아트홀에서 개최된 국제미디어그룹 창립 16주년 기념식에서 16회 글로벌기부문화공헌 그룹 사운드 보컬 부문에서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행사는 글로벌자랑스런세계인대상 조직위원회·글로벌기부문화공헌대상 조직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국제언론인클럽·()기부천사클럽·대한장애인복지신문·국제모델위원회(IMC)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그룹 사운드 보컬 부문 대상을 수상한 조태복은 한국예술문화명인진흥회가 인정한 드럼 명인이다. 그는 7080시대 팬들에게 나는 못난이흰구름 먹구름등 힛송으로 널리 알려진 후 해체된 그룹 사운드 딕 훼밀리의 새로 결성된 멤버로 참가했으나 다사 해체되는 어려움을 겪으며 조영남 조용필 나훈아 등의 밤무대 밴드 뮤지션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그런 그에게 박건호 작사· 김영광 작곡의 미스터 서울을 비롯해서 인사동’, ‘뤼브롱 연가등이 담긴 솔로 앨범을 내놓으면서 가수로서의 입지를 다지는 계기가 찾아왔다.

 

IMG_8062.JPG

  조태복 그룹 사운드 딕 훼밀리리더가11일 오후 서울 강서구 등촌동 스카이아트홀에서 개최된 국제미디어그룹 창립 16주년 기념식에서 16회 글로벌기부문화공헌 그룹 사운드 보컬 부문대상을 수상하기 위해 시상자를 향해서 걸어가고 있다.

 

조태복은 2015년 딕 훼밀리를 다시 조직한 후 이듬해 3집을 발표하면서 가수로서의 입지를 다지게 되었다. 헬로 굿바이’(추가열 작사/작곡)를 비롯해 사랑여행’(정찬우 작사/백강민 작곡) 등이 수록된 앨범은 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1985년 출시되었던 영화 '백야(白夜)'의 삽입 음악 '야생마'를 부른 러시아의 가수이자 작곡가이며 시인이자 배우였던 블라디미로 비소츠키가 환생한 목소리처럼 느껴지는 마치 조태복의 강렬하고 시원스런 가창력이 돋보이는 헬로 굿바이가 크게 힛트하면서 인기 반열에 올랐다.

 

IMG_8067.JPG

 조태복 그룹 사운드 딕 훼밀리리더가 11일 오후 서울 강서구 등촌동 스카이아트홀에서 개최된 국제미디어그룹 창립 16주년 기념식에서 16회 글로벌기부문화공헌 그룹 사운드 보컬 부문대상을 차지한 후 포토존에서 수상 소감을 말하고 있다.

 

그는 새로 조직된 멤버들과 함께 는 딕 훼밀리 4집을 내는 등 꾸준하게 활동을 이어오던 그는 수년 전부터 대한민국 경기도의 북동부에 위치하고 있고, 남쪽은 의정부시, 동쪽은 남양주시, 가평군, 서쪽은 양주시, 동두천시, 연천군, 북쪽은 강원특별자치도의 철원군과 화천군이 접하고 있는 경기도에서 가장 면적이 큰 경기도 포천시(抱川市)와 인연을 맺게 되었다. 그는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지역 사회를 위한 봉사를 향한 보폭을 넓혔다. 그 결과 포펀시민들을 위한 드럼 클래스 및 자신이 작사한 대중가요 곡을 지역 가수 지망생들을 통해서 발표하는 등 왕성한 활동으로 지역의 문화발전을 위한 일에 앞장서고 있다.

 

그가 지난 해 개최했던 ‘2022년 한미 친선주간 조태복의 딕훼밀리 동두천 미군부대 행사’, ‘2022 포천시민과 함께 하는 조태복의 딕 훼밀리 드림 콘서트연천군과 포천시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팬들과 함께하는 디너쇼개최 등은 포천시와 연천 등 주변 시()와 군() 홍보를 위한 계획 가운데 하나이다. 그같은 조태복의 순수한 열정을 지켜보던 팬들이 자발적으로 격사모(격이 있는 사람들의 모임)를 구성, 적극적인 후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IMG_8059.JPG

 16회 글로벌기부문화공헌 그룹 사운드 보컬 부문서 대상의 영예를 차지한 조태복이 기념식장 입구에 마련된 배너 앞에서 기자의 요청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조태복은 내달 127() 오후 630분 연천수레울아트홀에서 연천예총 주최, TG엔터테인먼트 주관과 격사모· 포시즌 자전거· 동묘바이크· 날개(경애) 공동 후원으로 <2023 Yes 연천-조태복의 딕 훼밀리 Big 콘서트>를 개최한다.  

 

가수이자 MC 이태강(웬수같은 사랑)의 사회로 진행될 <2023 Yes 연천-조태복의 딕 훼밀리 Big 콘서트>는 조태복의 제자인 13인으로 구성된 드럼 드림스(연주곡 아 대한민국, 아름다운 강산)의 폭발적이고 시원한 연주와 가수 유상록(그 여인, 당신을 사랑합니다), 가수 권진영(이 나이에 뭘, 항구의 남자), 가수 유지아(소중한 당신, 그리운 사람), 그룹 양키스(내게도 사랑이, 풍문으로 들었소), 가수 박유복(당신만을 잊을 수 없어, 연천군은 영원하리라)와 아이돌 그룹 이코러스가 가는 해를 보내는 아쉬움을 달랠 멋진 무대를 장식하게 된다.

 

image_6487327.JPG

 조태복이 내달 127() 오후 630분 연천수레울아트홀에서 연천예총 주최, TG엔터테인먼트 주관과 격사모· 포시즌 자전거· 동묘바이크· 날개(경애) 공동 후원으로 개최하는 <2023 Yes 연천-조태복의 딕 훼밀리 Big 콘서트> 포스터.

태그

전체댓글 0

  • 6635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조태복 딕 훼밀리 리드 보컬, 그룹사운드 보컬 부문 大賞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