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10-11(수)
 

1.jpg

지난달 25일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정청래 위원장이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연합뉴스

 

민주, '탄핵 청원' 청문회 추진19·26일 두차례 예정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즉각 발의하라는 청원 동의가 130만명을 넘은 가운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다수를 점한 더불어민주당이 청문회 준비 절차에 나섰다.

 

국회 법사위는 오는 9일 전체회의를 열어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즉각 발의 요청에 관한 청원 관련 청문회 실시계획서 채택, 청문회 서류 제출 요구, 증인·참고인 출석 요구 건 등을 의결할 예정이라고 8일 공지했다.

 

청문회 실시계획서에 따르면 청문회는 이달 19일과 26일로 예정됐다. 야당 법사위원들은 청원에서 언급된 탄핵 사유와 관련한 인사들을 증인으로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정치권에선 야당이 윤 대통령, 김건희 여사 의혹과 관련한 증인을 청문회로 불러내 심문하며 대여 공세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국회 국민동의청원은 30일 안에 5만명의 동의를 얻은 법안이 국회 소관 상임위에 회부되도록 하는 제도다. 해병대원 순직 사건 수사 외압 의혹, 김 여사 디올백 수수 논란 등을 이유로 국회가 윤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발의해달라는 내용의 청원은 지난달 20일 시작됐으며, 8일 현재 동의자가 130만명을 넘었다.

태그

전체댓글 0

  • 534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민주, '尹탄핵 청원' 청문회 추진…19·26일 두차례 예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