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10-11(수)
 
wurmbrand600-x-315.png

꾸미기_KakaoTalk_20190822_183023750.jpg
  
꾸미기_SAM_6354.JPG
▲한국VOM의 CEO 에릭 폴리 목사가 기자회견을 가졌고,  대표 현숙 폴리 목사(왼쪽)가 통역을 담당했다.

꾸미기_SAM_6356.JPG
 ▲ CEO 에릭 폴리 목사가 웜브란트 목사의 연표를 지적하면서 감옥의 수감기간에 대해 설명하고있다.

1948년 루마니아에서 복음을 전한다는 이유로 14년간이나 투옥되었던 웜브란트 목사에 대한 전기 『웜브란트』가 출간되었다.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VOM, 대표 현숙 폴리 목사, CEO 에릭 폴리 목사)는 웜브란트의 출간을 기념하는 기자회견을 지난 8월 22일 서울 정릉 사무처에서 진행했다.
에릭 폴리 목사는 그리스도인은 두가지 부류가 있다고 전제하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인해 고통에서 벗어나고 행복해지려는 자가 있는 반면 그리스도를 위해 고난받기를 자처하는 사람이 있는데 '웜브란트'목사님의 일생과 신앙세계를 다룬 이 책은 후자가 되려는 사람을 위한 책이라고 설명하고, 이 책을 통해 전도자의 삶을 살려는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웜브란트' 책은 웜브란트 목사가 저술한 책인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과 『하나님 나라의 지하 운동』, 사비나 사모(웜브란트 목사의 부인)가 저술한 『목사의 아내』 등 3권의 책을 통합해 논리 정연하게 편집되어 엮었다고 한다.
현숙 폴리 목사는 웜브란트 목사의 저서는 각기 모두는 순교자의 삶을 감당해내려는 그리스도인들에게 대단한 감동을 주고있지만 웜브란트 목사의 삶을 총체적으로 이해하려면 3권의 저서 모두 읽어야 자연스러운 이해도가 생기는 측면이 있었는데 이번에 3권이 통합되어 출시되기 때문에 성도들의 신앙의 성장에 큰 기여를 하게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에릭 폴리 목사는 웜브란트 목사님의 활동시절보다 현재 더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믿고, 전한다는 이유로 폭력과 문화적으로 고통을 당하는 중이라면서 전세계 70개국에서 그리스도인들을 핍박하는 중이라고 현황을 설명했다.
예를 들어 구 소련의 공산당은 그리스도인들을 핍박했는데 소련이 붕괴된 현재 소련으로부 떨어져나온 위성국가들이 과거에 당하던 그리스도인들에 대한 핍박을 자신들도 자행하고 있는 중이며, 아시아인의 3/1의 인구가 그리스도인이 되었다는 이유로 현재 박해를 받는 현실이기 때문에 『웜브란트』를 읽고, 힘을 내어 그리스도인으로서 사명을 완수하도록 힘을 줄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흔히 사람들은 박해당하는 사람이 있다면 외부세계로 구출해내야한다고 생각하지만 웜브란트 목사는 핍박받는 자에게 오히려 도구를 줘서 사명을 완수하도록 도와주라는 입장이라고 에릭 폴리 목사는 밝혔다.
웜브란트 목사는 실제로 1948~1954년까지 투옥되어있다가 1954년 출옥했는데 하나님께 항상 기도하면서 복음을 위해 감옥에 가야한다면 다시 보내달라는 간구를 지속했고, 1964년에 재수감되었고, 서구 그리스도교는 루마니아에게 미화 1만 달러(당시 평균 정치범 몸값 1,900달러)를 부담하고 서구사회로 구출해냈던 일이 있다고 한다.
한국 그리스도인들의 서적구매에 있어 베스트셀러는 대략 그리스도에게 가면 고난을 극복할 수 있고, 행복해진다는 내용의 책이었다면서 자발적으로 그리스도의 고난에 동참하려는 내용의 책은 리스트에 없는데 후자의 내용이 베스트셀러가 되는 시대가 와야하기에 『웜브란트』를 출시하게되었다고 설명했다.
『웜브란트』에 등장하는 웜브란트 목사의 지인들의 평가는 그가 항상 괴롭힘을 당했지만 늘 행복해하는 사람이었고, 감옥에 투옥 된 뒤에는 더 행복해했다고 하는데 한국VOM은 『웜브란트』를 통해 그리스도로 인한 고통에 적극 참여한 사람은 사명을 완수한다는 측면에서 더욱 큰 기쁨을 누리게 될 것이라는 사실을 알리고 싶고, 한국의 그리스도인들이 여기에 함께 하자는 요청과 부탁이 포함되어있다고 강조했다.
순교자의 소리는 『웜브란트』에는 웜브란트 목사의 기본신앙으로부터 심도 깊은 신학의 세계까지 아주 구체적인 신앙의 지침들이 들어있는데 나치에 대항했던 본 훼퍼 목사의 신학에도 견줄만큼의 신학자였던 면모도 분명히 발견할 수 있다고 밝히고, 특히 이 책은 세계적인 출판사인 '데이비드 C. 쿡'출판사로부터 저작권을 부여받았는데 세계 각국에서 베스트셀러가 되고있는 책이라는 것은 이 책의 높은 수준을 알려주는 증거일 것이라고 밝혔다.
가격은 1만 5천원이며, 수익금의 전액은 전세계에 핍박받는 그리스도인들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라고 한다. 구입은 한국VOM(02-2065-0703)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웜브란트』 한국어 번역본 완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