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10-11(수)
 
HIS2WY4OFUSEFKBWN2VQNI5L7Q.jpg
▲윤석열 대통령이 10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대통령 "추석 연휴 전후 건강보험 수가 한시적 대폭 인상"

 

윤석열 대통령은 10의료인들의 헌신에 조금이라도 보답하기 위해 추석 연휴 전후 한시적으로 진찰료, 조제료 등 건강보험 수가를 대폭 인상하기로 했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특히 중증응급환자를 책임지는 권역응급의료센터 전문의 진찰료를 평소의 3.5배 수준으로 인상했다또 부족한 인력을 보강해 드리기 위해 군의관과 공보의, 진료지원 간호사 등 가용 인력을 최우선적으로 배치하고, 재정을 투입하여 응급실 의료인력을 최대한 확보하겠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정부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중앙과 지방이 함께 특별대책을 수립하여 응급의료체계가 차질 없이 가동되도록 국민들께서 걱정하지 않으시도록 총력을 다하고 있다내일부터 25일까지 2주간을 추석 연휴 비상 응급 주간으로 운영하고, 당직의료기관을 지정해 연휴 의료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특히 이번 추석 연휴에는 지난 설이나 예년에 비해 훨씬 많은 병의원이 당직의료기관으로 신청해 주셨다국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참여해 주신 병의원과 약국을 비롯한 의료기관 관계자와 간호사와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더 많은 의료기관이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96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尹대통령 "추석 연휴 전후 건강보험 수가 한시적 대폭 인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