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10-11(수)
 
3RDLRYCZIVMVBEBVHGZ53CVYUM.jpg
▲싱가포르를 국빈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이 7일(현지 시각) 싱가포르 창이공항에 도착해 말리 키 싱가포르 명예수행장관의 영접을 받고 있다. /연합뉴스

 

"제 낮은 지지율이 의료 개혁 장애로국민 지지 있는 한 흔들리지 않을 것"

 

싱가포르를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8(현지 시각) 의료 개혁에 관해 여소야대 정국과 낮은 지지율이 개혁의 장애로 작용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개혁에 대한 국민의 지지가 있는 한 흔들리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공개된 싱가포르 일간 스트레이츠타임스와의 서면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고, “모든 개혁은 어려움이 따른다. 하지만 대통령, 여당, 야당, 그 어떤 것도 국민을 이길 권력은 없다국민을 믿고 국민 속으로 들어가 국민의 힘으로 국민이 원하는 개혁을 해나가면 성공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스트레이츠타임스는 윤 대통령이 로런스 웡 싱가포르 총리와 정상회담을 하는 이날 윤 대통령, 한국이 아세안 디지털 혁신의 핵심 파트너가 될 것이라는 제목으로 1·4면에 걸쳐 윤 대통령 서면 인터뷰를 비롯한 특집 기사를 게재했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이 서면 인터뷰에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개혁을 향한 굳은 의지를 재차 강조했다고 전했다.

 

윤 대통령은 국민이 생명과 국가의 성장 동력을 지키려면 의료 체계를 개혁해야 한다며 의료 개혁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세계 최고의 의료 서비스가 격차와 쏠림으로 지속 가능성을 위협받고 있고, 이것이 제가 의료 개혁을 시작한 핵심적인 이유라고 밝혔다.

 

의사들이 의료 개혁에 반발하는 데 대해서는 필수 의료에 대한 보상을 높이고, 의료 사고로 인한 의사의 법적 부담을 완화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60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尹 "제 낮은 지지율이 의료 개혁 장애로… 국민 지지 있는 한 흔들리지 않을 것"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