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10-11(수)
 
 
KakaoTalk_20200123_132010596.jpg
 
 
사도신경은 그리스도인들이 믿어야하는 신앙과 신학에 대한 정통한 요약이요, 갈 방향이라는 명제를 설명하기 위해 출간된 책 「오늘 나에게 왜 사도신경인가?(생명의말씀사 출판)」가 출간되었다.
앨버트 몰러(Albert Mohler Jr.) 저자는 남침례총회의 본교이며 세계에서 가장 큰 신학교 중 하나인 '남침례대학교'의 총장이며 교수이고, 남침례신학저널 편집장으로도 활동중인 미국 복음주의운동의 선도자 중 한명이라고 한다. 교리에 대한 건전하고도 풍성한 통찰로 정평난 앨버트 몰러 교수가 사도신경에 대한 전문적인 책을 출간했다.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2천년간 동일한핵심교리를 믿어왔고, 우리와 같은 믿음을 후세에게 물려주려면 사도들처럼 예배하고 전하고, 가르쳐야하는데 그러려면 절대 무오한 성경을 살피고, 바른 방향으로 나아가야하는데 사도신경이 큰 도움이 되기에 필요하다는 것이 저자의 생각이다.
사도신경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신조는 십계명과 주기도문과 더불어 오랬동안 변함없이 기독교 신앙을 가르치는 가장 중요한 도구로서 사도들이 직접 작성하는 것을 아니지만 그리스도께서 가르치신 믿음을 표현하고 요약하려는 초기교회의 노력물로서 의의를 지님을 설명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신조는 진리가 무엇인지를 밝히며, 오류를 바로잡고, 하나님의 백성을 위한 규칙과 기준의 제시, 예배하는 법과 신앙 고백하는 법, 선조들의 신앙과 연결, 믿음의 요약, 참된 기독교적 일치에 기여 등에 대한 내용들을 다뤘다고 한다.
오늘 나에게 왜 사도신경인가?, 생명의말씀사, 국판, 276페이지, 16,000원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생명의말씀사, 「오늘 나에게 왜 사도신경인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