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10-11(수)
 
사단법인 SNS문화진흥원은 이창민 이사장이 아시아문예대상 사회단체 부문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을 지난 12월 19일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SNS문화진흥원은 SNS문화 발전과 보급을 통해 건강한 소통 문화 확립과 선한 영향력 확산을 목적으로 하여, 제반 분야에 대한 발전적이고 혁신적인 문화 기여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라고 하며, SNS문화와 관련한 연구 활동, 교육프로그램, 행사 개발로 SNS문화의 발전을 이루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공익을 목표로 활동한다고 한다.
이창민 이사장은 대한민국 1호 SNS작가로서, 책 '병자', '세상을 보는 안경', ‘믿어줘서 고마워’ 등의 저서와 함께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특히 SNS 미디어 1세대로서의 공적과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과 대한민국 인재상, 부산광역시장상 등을 수상함은 물론 각종 인터뷰와 언론 방송 활동 또는 청소년 및 청년 그리고 부모님들 대상 멘토링 활동과 정부 기업 기관에서의  자문위원, 심사위원, 평가위원 등 다양한 활동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창민 이사장의 수상은 대한민국 SNS 분야를 기반으로 다양한 시장과 일자리 창출 및 저변 확대를 기반으로, SNS 문화 분야 비영리 사단법인 설립은 물론, 대한민국 1호 SNS작가로서 활동부터 SNS문화진흥원 단체 활동까지의 약 7년간의 공적을 인정받아 주어진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창민 이사장은 "단체 설립 이후 의미있는 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라며 "앞으로 SNS문화진흥원이 더욱 많은 사람들과 대한민국에 SNS 문화 발전과 시장 저변 확대를 기반으로 공익 실현과 선한 영향력을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 위원장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