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상원 한국계미국시민협회(LOKA-USA) 전국회장,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 참석
박상원 한국계미국시민협회(LOKA-USA) 전국회장 겸 세계한인재단 총재가 미국 제47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취임 행사에 참석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1월20일 오후 12시 1분, 미국 연방 의사당 내 중앙홀에서 거행됐다. 이날 워싱턴의 기온은 섭씨 영하 6도, 체감 온도는 영하 12도를 기록했다. 이와 같은 일기 예보에 따라 당초 워싱턴 DC 미연방의회 의사당 앞 광장에서 대통령과 부통령 취임식이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갑작스럽게 1월 18일 오전 10시경 제60회 미국대통령 취임식이 미의회실내에서 개최되었다.
초청 받은 개인에게는 이메일로 일반인에게는 뉴스로 공지함에 따라 취임식에 참석할 예정이던 초청장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어 박상원 전국회장도 안내에 따라 워도프 아스토리아 호텔(구 트럼프 호텔)에서 전야제를 보냈다.
취임식은 20일 워싱턴 DC 미연방의회 의사당 내 중앙홀(로툰다)에서 열렸다. 박상원 회장은 20일 취임식 날에는 원 개피탈 아레나 라이브 스크린으로 취임식에 참석했다.
트럼프 대통열은 선서식에서 “미국 대통령 직책을 성실히 수행하며, 최선을 다해 미국 헌법을 보존하고 보호하며 수호할 것을 엄숙히 다짐한다”고 밝히며 미국의 제47대(60번 째) 대통령에 공식 취임했다.



ⓒ PEOPLE NEWS & thepeoplenewsinc.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