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1-30(화)
 

 

15회 세계한인의 날 기념식

<한미관계 155, 어제와 오늘> 헌정 및 설명회 메타버스로 보도

 

사본 -1633826620245.png

세계한인재단(총회장 박상원)이 주최하고 아멕스지(회장최정무)가 후원한 제 15회 세계한인의 날 기념식 및 <한미관계 155, 어제와오늘> 도서 헌정 및 설명회 행사가 10 5일 오후 2 30분식전행사에 이어 제1부와 2부로 서울 강남구 소재 인터컨티넨탈서울 코엑스 다이아몬드 홀에서 비대면으로 개최됐다.

 

사본 -1633826509957.jpg

 

1부 기념식은 국민의례와 이어 제15회 세계한인의 날 문재인 대통령축사는 세계한인재단 로즈 강 여성회장이 대독했고 박상원 총재(세계한인재단 상임대표 총회장)은 비대면으로 개최하기에 식순을 위해 참석한 내외귀빈들을 소개하고 환영사를 했다. 축사는 정대철 총재(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5선국회의원/당표 역임), 이한영 회장(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연협회총회장), 최병국 총재(사단법인 해병대전우전국총연맹), 이범헌 회장(사단법인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권오주 회장(오주 그룹/세계한인재단중국교류 회장), 반재철 흥사단 통상단우(흥사단 전 이사장)순으로 뜻깊는 축사로 이어졌다. 이남옥 한복디자이너(한드레시아 대표)가 박상숙(미국), 로즈 강(미국), 서희남(한국), 김현주(한국) 모델순으로 무대에 올려 축하인사를 했다

 

사본 -1633826526059.jpg

 

2 <<한미관계 155, 어제와 오늘>>도서 헌정 및 설명회는 신동설 발행인(청 미디어/무적해병신문)이도서 헌정 및 책내용을 제1장부터 제6장까지 헌정하며 설명했다. 초청강사 성대석 회장(사단법인 한국언론인협회)이 한미관계 역사와 한미동맹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했다.

 

사본 -1633730001694.jpg

 

                                                                                          박상원 총회장 환영사 전문

 

안녕하세요. 15회 세계한인의 날 기념식과<한미관계 155, 어제와 오늘>헌정 및 설명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하며 식순을 위해 참석해주신 내외귀빈들을 소개하겠습니다.

 

명단:별첨

 

매년 10 5세계한인의날 2006년에 저를 포함한 미주한인들이 중심이 되어제정청원을 주도하였고 대한민국의 법정기념일로 제정선포 되어 200710 5일에 제1회 세계한인의 날을 기념하였습니다.

 

대한민국의 법정기념일인세계한인의 날은 미국에서 미주한인의 날 국가기념일이 미연방의회에서 만장일치로 제정된 것이 계기가 되어 당초에는 해외한인동포들을 위한 날로 추진하려던청원이 한민족의 교류와 소통을 위해 국내외 한인들을 위한 날로 한민족 모두를 위한 날을 뜻하는 명칭인 세계한인의 날 영어로 KOREAN DAY, 날자를 105, 매년 10 3일 개천절부터 9일 한글날까지 한주간을 세계한인주간으로 정해 대한민국국가기념일로 제정선포 하였습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국민과함께 해외한인동포들의 권익신장과 역량을 강화하고 한민족으로서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고양하며 모국인 대한민국과 해외동포동포사회간에 화합과 발전을 기념하는날입니다. 오늘의 한민족 세계한인 GLOBAL KOREAN,WORLD KOREAN은 인류역사의 시조민족으로 유구한 문화유산을 이어온 최고의 민족이라 하겠습니다.우리는 한민족의 오랜 역사처럼 수많은 외침과 고난속에서도 억척스럽게 살아남은 위대한 민족입니다.

 

우리 한민족은 어떻게 이토록오랜 역사와 전통을 민족유산으로 이어올 수 있었을까 그것은 우리민족 특유의 놀이문화를 때문입니다. 아무리어려워도 북치고 괭가리치고 한바탕 신명나게 풀어내는 놀이문화로 고난과 역경을 극복해온 희망의 민족입니다. 한류가지구촌에서 크게 환영받는 것은 우리의 자랑스런 문화유산에서 그이유를 찾을  수있겠습니다.

지금 대한민국은 21세기 역사에서 가장 위대한 민족으로 가장 자랑스런 국가로 급부상할 축복의 시간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IT강국이되었습니다.

 

세계는 COVID 19으로 새로운 역사의 전환기에 초고속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오늘이 우리 민족이 최고의 민족으로 우뚝서는절호의 시기라 믿습니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천부인권의 우리 한사람 한사람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더욱 놀라운 문명의편리함을 향유하게 되었습니다.

 

메타버스, 가상세계 새로운 문명환경에서 사람이 달에 가고 화성에도 우주정거장도 만들고 우주시대를 열었지만 우주에 갈 수없는 사람들에게도 메타버스로 하늘 나라가 우리의 눈앞에 황홀하게 펼쳐집니다.

 

스쿠버 다이버가 바다속에들어가 수고하던 특기에서 깊은 바다속 아름다움이 개인의 눈앞에 가상현실로 더욱 실감나게 펼쳐지게됐습니다.

세계도처에 개발된 유명한골프장도 스크린 골프로 골프징을 직접 걷지않아도 내가 있는 곳 가상세계에서 얼마든지 골프를 즐길 수있겠으며 알프스 산행도 금수강산 등산도 메타버스가상세계에서 등산하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메타버스티 플랫폼은 교육의현장을 가상세계로 옮겨온 블로체인 기반기술, 빅데이타, 인공지능 AI로 하바드 등 미국의 명문대학들,영국 런던 왕실대학교등 세계 명문대학교수의 강의가 교육의 가상세계에서 학생들에게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학점으로 인정받는 학습을 할 수있게되었습니다.

 

새로운 문명을 선도하는우리 한민족의 저변에는 끈질긴 도전정신과 문화유산을 이어온 예술 문화 교육의 창의적 역량 DNA혈통이유전으로 깊이 새겨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젊은 청년 세대들이 미래를여는 창조경제 주역이라 하겠으나 어른들 기성세대가 적극 참여하고 국내외  한인들이 하나되어 새로운 문명을 수용하고 함께 열어갈 때 대한민국은 미래문명의선진국으로 우뚝 설 수 있다고 믿습니다.

 

세계 곳곳에서 성공신화를이룬 해외동포 여러분은 대한민국의 소중한 자산이고 우리 민족 한류 문화유산을 널리 알리는 한민족의 외교관이라 하겠습니다.

 

또한, 우리의 차세대들이 한민족의 뿌리를 소중히 간직하고 세계 각지에서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한글교육은 물론 정체성 교육과 장학 사업을 확대하고, 청소년 교류 사업에도 한국어와 한국문화·역사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도 블록체인기반 기술 메타버스티 플랫폼으로 더욱 유익하게 힘써 한민족의 역량신장에 기여할것으로 생각합니다.

 

코비드 19 방역의 어려움가운데서도 제15회 세계한인의 날 기념을 위해 세계각국에서 조국에 오신 한인지도자 여러분을 환영하며 오늘 기념식을 후원해주신 아멕스지 최정무 회장님과 서희남 대표님과 관계자님과 언론 방송사 여러분께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체댓글 0

  • 289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5회 세계한인의 날 기념식 헌정 및 설명회 메타버스로 보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