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영 국제엔젤봉사단 제10회 총재가 취임사를 하고 있다.-March 17 2025 서울 인사아트프라자 아트홀.
▲국제엔젤봉사단 ‘2025 봉사상’ 시상식 수상자들이 객석을 향해 촬영을 하고 있다.-March 17 2025 서울 인사아트프라자 아트홀.
▲국제엔젤봉사단 관계자 및 ‘2025 봉사상’ 시상식 수상자들이 폐회 후 촬영을 하고 있다.-March 17 2025 서울 인사아트프라자 아트홀.
[포커스] 박희영 ‘국제엔젤봉사단 제10대 총재’ 취임
박 총재, “국제엔젤스의 K-한류 봉사, 전세계인과 함께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다할 것” 정효순 주한 美연방공무원·화가, 이인숙 한국전업미술가협회 이사 등 11명 봉사大賞 수상
박희영 서울경제연합 이사장이 ‘국제엔젤봉사단 제10대 총재’에 취임했다. 박 총재는 국제평화 봉사대국민포럼 조직위원회·국제엔젤봉사단(서울중앙본부)가 17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인사동에 있는 인사아트프라자 아트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충(忠)·효(孝)·예(禮)·의(義)를 바탕으로 국제엔젤봉사단이 펼치는 K-한류 봉사가 전 세계인과 함께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모든 길은 로마로 통한다'는 유명한 격언처럼, 박 총재는 “대한민국의 모든 사람들은 박희영으로 통한다”고 할 정도로 한국의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여러 분야의 인물들과 폭넓은 교류를 통한 유대관계를 지속하고 있는 ’인맥의 달인‘으로 통한다.
▲박희영 국제엔젤봉사단 총재(오른쪽)가 장소를 제공한 인사아트프라자 대표이사이자 봉사단 명예총재에게 위촉패를 수여하고 있다.-March 17 2025 서울 인사아트프라자 아트홀.
행사는 원래 국회의사당 국회박물관(구 헌정기념관)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탄핵 시위 관계로 전날 국회 내 일체의 각종 행사가 급작스럽게 중단 조치가 내려지는 바람에 인사아트프라자 아트홀로 개최 장소가 변경되었다. 국제엔젤봉사단 박복신 명예 총재는 인사아트프라자의 대표 이사이다.
개최 장소 개최지가 다급하게 변경되는 바람에 주최 측이 참석 예정자에게 연락을 취하는 등 우여곡절 끝에 200여 명이 참석하는 등 성황을 이루었다.
박 총재는 정효순 한국전업미술가협회(이사장 신제남) 이사·주한 미연방공무원, 이인숙 한국전업미술가협회 이사를 비롯한 홍서백 서광모드 회장 등 11명에게 봉사대상을 수여했다.
▲박희영 국제엔젤봉사단 총재가 ‘2025 봉사상’ 시상식에서 '봉사대상' 수상자 이인숙 화가(한국전업미술가협회 이사)에게 대상 상패를 수여하고 있다.-March 17 2025 서울 인사아트프라자 아트홀.
가수 겸 MC로 활동 중인 이지영과 코미디언 김경태 사회로 진행된 행사는 테너 이상호(가천대 교수), 소프라노 유미자(서울시립대 겸임 교수)의 축하 공연, 박영창 국제 평화, 봉사 국민대포럼 박영창 대표의 개회 선언, 이태희 교수의 행사취지 낭독 순으로 진행되었다.
▲조의신 국제엔젤봉사단 제9대 총재가 이임사를 하고 있다.-March 17 2025 서울 인사아트프라자 아트홀.
배명직 대회장(호산대석좌교수)의 대회사에 이어 등단한 조의신 국제엔젤봉사단 제9대 총재는 이임사에서 “국제엔젤봉사단은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따뜻한 손길을 전하는 것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여러분의 작은 관심과 참여가 세상을 더욱 밝고 아름답게 만드는 힘이 된다”고 강조했다.
▲박희영 국제엔젤봉사단 총재가 취임사를 하고 있다.-March 17 2025 서울 인사아트프라자 아트홀.
박희영 총재는 취임사에서 “그동안 국제엔젤봉사단을 이끌어 온 9명의 총재께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특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봉사단을 헌신적으로 이끌어오셨던 현 수석명예총재이자 직전 제9대 조의신 총재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그러면서 박 총재는 “우리봉사단은 15년 전인 2011년 충 효 예 의를 바탕으로 하는 새로운 운동으로 봉사를 시작했다. 그동안 국제평화 대국민포럼, 서울국제연예봉사대상, 대한민국참사랑봉사대상, 아름다운 봉사 100인상 등 시상을 해왔다”며 “오늘 2025년 원년에 K-한류, K-봉사로 우리 봉사단 임직원들과 함께 전세계인과 함께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박희영 국제엔젤봉사단 총재(오른쪽)가 직전 총재로 봉사한 조의신 수석 명예 총재(가운데)에게 공로패를 수여하고 있다.-March 17 2025 서울 인사아트프라자 아트홀.
▲박희영 국제엔젤봉사단 총재(가운데)가 국제엔젤봉사단 임원 및 홍보대사 등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후 촬영하고 있다.-March 17 2025 서울 인사아트프라자 아트홀.
이어서 박 총재는 행사의 피날레를 장식한 ’봉사대상 수상자 시상식‘에서 주한 미연방공무원이자 한국전업미술가협회(이사장 신제남) 회원으로 활동 중인 정효순 화가와 같은 한국전업미술가협회 이사로 왕성한 창작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이인숙 화가를 비롯해서 원유순 중원유치원 이사장, 홍서백 서광모드 회장, 조진영 주)코리고 대표이사 등 11명에게 ’봉사대상‘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국제엔젤봉사단 박희영 제10대 총재 취임식‘ 및 ’봉사대상 수상식‘ 안팎 포토 스케치>
▲국제엔젤봉사단 ‘2025 봉사상’ 에서 대상을 수상한 두 수상자가 포토존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대상 수상자 이인숙 화가와 하객으로 참석한 이 화가의 후배 정미희 씨, 대상 수상자 정효순 씨.-March 17 2025 서울 인사아트프라자 아트홀.
▲박희영 국제엔젤봉사단 총재가 이인숙 대상 수상자와 포토존에서 촬영을 하고 있다.-March 17 2025 서울 인사아트프라자 아트홀.
▲국제엔젤봉사단이 마련한 ‘2025 봉사상’ 시상식장 입구 왼쪽 포토존에서 이인숙 대상 수상자(왼쪽 두 번 째)와 하객으로 참석한 후배 정미희 씨, 인사아트프라자 박복신 대표이사(왼쪽)와 故 배삼룡 코미디언의 아들로 봉사단 홍보대사 가수 배동진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March 17 2025 서울 인사아트프라자 아트홀.
▲박희영 국제엔젤봉사단 총재가 포토존에서 정효순 봉사대상 수상자와 촬영을 하고 있다.-March 17 2025 서울 인사아트프라자 아트홀.
▲국제엔젤봉사단이 마련한 ‘2025 봉사상’ 시상식장 옆 포토존에서 정효순 대상 수상자가 인사아트프라자 박복신 대표이사(왼쪽)와 故 배삼룡 코미디언의 아들로 봉사단 홍보대사 가수 배동진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March 17 2025 서울 인사아트프라자 아트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