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0-01(토)
 

SAM_9319.jpg

 

이 세상에서 가장 좋은 것, 그것은 하나님의 함께하심이라는 시편 74펴늬 말씀대로 하나님과 함께 기도로서 동행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 출간되었다.

'쉬지 않는 기도동행 31(김석년 저, 샘솟는 기쁨)'이 출간되었다.

저자 김석년 목사는 성경을 읽으면 하나님과 동행한 인물들이 있지만 그 방법에 대한 것은 안알려졌는데 정답은 숨쉬듯 하는 기도로서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동행의 기초는 말씀을 묵상하는 것이고, 방법은 쉬지 않는 기도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쉬지 않는 기도가 무엇인가에 대한 고민을 매우 오래 했으며, 평생을 기도가 부족하다고 자책하고 부담감을 느꼈지만 '쉬지 않는 기도동행 31'에 담긴 기도의 방법이 바로 그 해답이었다고 김 목사는 설명했다.

'쉬지 않는 기도동행 31'은 31일간 성도들이 하나님께 기도할 수 있도록 기도문과 관련 된 성경 말씀들이 수록되어있어 내용을 그대로 읽으면 된다는 설명을 했다.

김 목사가 제시하는 쉬지 않는 기도를 위한 틀은 내 마음의 생각과 시선을 하나님께 고정하고, 마음으로 끊임 없이 하나님과 대화하는 것이라면서 이것은 성령 충만이고, 날마다 부활을 사는 것,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정시기도는 하루 3회의 기도, 사도신경, 십계명, 주기도문이고, 항시 기도로서 하나님 아버지, 키리에 엘레이손(주여 불쌍히 여기소서), 파라클레이토스(보혜사), 예수 그리스도 등을 읇조리는 성호기도 방식 및 일상적인 식사기도와 일과기도, 중보기도, 회개기도 등으로 제시했고, 동 저서에 기도문으로서 수록되어있다.

이처럼 쉬지 않는 기도는 성도의 생각이 하나님께 고정되도록 삶의 정기적 습관으로 정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매일 4회씩 31일치의 기도문이 수록되어있고, 매월 반복해서 읽도록 구성되어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하나님과 동행의 실천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