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13(목)
 
KKWWIMWE6FK2LP57JJ5PHWYLW4.jpg
▲손흥민이 첫 골을 기록한 마르코 델가도와 함께 기뻐하고 있다. / AFP 연합뉴스 

LA FC 손흥민, 쐐기골 어시스트… '첫 선발'서 경기 MVP 선정

   

손흥민(33·LA FC)이 MLS(메이저리그 사커) 진출 이후 2경기 만에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손흥민은 17일(한국 시각) 미국 메사추세츠주 폭스버러 질레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 MLS(메이저리그 사커) 뉴잉글랜드 레볼루션과 원정 경기에 나와 쐐기골을 어시스트하며 2대0 승리를 이끌었다.

 

MLS 2경기 만에 첫 선발 출전한 그는 교체 없이 뛰면서 공식 최우수 선수(Player Of the Match)에 선정되며 성공적인 적응을 알렸다.

R4WQEG3TRR2M7F27WOR4AK5SK4.jpg
▲16일 미국 매사추세츠주 폭스버러 질레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뉴잉글랜드 레볼루션과의 경기에서 로스앤젤레스 FC의 공격수 손흥민(7)이 슛을 날리고 있다./ Eric Canha-Imagn Images연합뉴스

 

원정 경기임에도 관중석 곳곳에 태극기가 내걸린 가운데 손흥민은 최전방 공격수로 MLS 선발 데뷔전에 나섰다.

 

후반 5분 날카로운 왼발 슛이 골문을 살짝 빗나가 아쉬움을 삼킨 그는 1분 뒤 공을 몰고 골문 앞으로 돌진했다. 상대 수비수 맷 폴스터가 이를 걷어내려 했지만 손흥민과 경합에서 중심을 잃으면서 공이 힘없이 굴러갔고, 마르코 델가도가 공을 잡아 정확한 오른발 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골이 터지자 MLS 공식 애플리케이션 중계에서는 ‘손흥민 어시스트’로 표기됐으나 곧 취소됐다.

 

팀 첫 득점에 관여하며 존재감을 드러낸 손흥민은 후반 추가시간 쐐기골을 도왔다. 드리블로 상대 진영에 침투한 그는 수비수 2명의 시선이 자신에게 쏠리자 왼쪽으로 패스를 툭 내줬다. 이를 받은 마티외 슈아니에르가 침착하게 왼발 슛으로 추가 득점을 올렸다. 

 

축구 통계 매체 ‘풋몹’에 따르면, 손흥민은 도움 1회, 슛 4회, 기회 창출 5회, 패스 성공률 88%(33회 중 29회), 드리블 성공률 100%(3번 모두 성공) 등으로 양 팀 선수 통틀어 최고 평점(8.4점)을 받았다.

 

손흥민이 첫 도움을 올리며 활약한 LAFC는 이날 승리로 서부 콘퍼런스 5위(승점 40·11승7무6패)를 기록, 선두권 경쟁에 박차를 가했다. 4위 시애틀과는 승점 2점 차이가 나고, 2경기를 더 치른 선두 샌디에이고와는 9점 차다.

 

 

 

 

손흥민은 24일 댈러스전에서 데뷔골에 다시 도전한다. 손흥민의 홈 데뷔전인 오는 31일 샌디에이고전 티켓 가격은 재판매 사이트에서 20만원에서 180만원까지 거래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242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LA FC 손흥민, 쐐기골 어시스트… '첫 선발'서 경기 MVP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