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10-11(수)
 

 

IMG-9131.jpg

이소룡의 미망인 린다 리 캐드웰(Linda Lee Cadwell)이 이 사망 50주년을 맞아 시애틀 캐피톨 힐 인근 레이크 뷰 묘지에서 열린 추모식에서' 준 판 궁푸 아카데미'의 조셉 페란지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IMG-9133.jpg

사진 왼쪽부터 아베 산토스, 이소룡(브루스 리)의 미망인 린다 리 캐드웰, 앤디 기무라가 브루스 리의 서거 50주년을 맞아 캐피톨 힐 근처에 있는 레이크 뷰 묘지에 모여 이소룡 사망 50주년 추모식을 가졌다.

 

IMG-9134.jpg

시애틀 캐피톨 힐 인근 레이크 뷰 묘지에 있는 이소룡의 묘비. 20(현지시간) 이소룡 사망 50주기를 추모하기 위해 사람들이 모였다.

 

이소룡 死後 반세기가족과 팬들, 묘지서 50주년 추모식

 

시애틀, 워싱턴(김정태 기자)-수십 명의 팬들이 그의 사망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목요일(현지시간 20) 캐피톨 힐의 레이크 뷰 묘지에 있는 무술의 전설 브루스 리(이하 이소룡으로 표기)의 묘지를 감쌌다. 팬들은 그의 미망인 린다 리 캐드웰(Linda Lee Cadwell)과 포옹하고 셀카를 찍었고, 다른 사람들은 현장에서 향을 피우고 다채로운 꽃다발을 놓았다.

 

캐드웰은 "그는 말과 철학, 그리고 그의 행동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었다.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자신들이 어두운 곳에 있었고 이소룡에 대해 알게 되었고, 더 나은 사람들이 되었다고 말했다"그것이 이소룡이 하는 가장 중요한 일이었다. 그는 사랑과 우정, 성취를 전파한다고 말했다.

 

캐드웰은 그러면서 이소룡이 어떻게 다른 사람들의 삶을 향상시켰는지에 대해 기억되기를 바란다"그는 단순히 할리우드 영화배우가 아니다. 그는 전 세계에 알려져 있다. 만약 사람들이 그에 대해 더 많이 안다면, 그들은 그들의 삶을 더 좋게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IMG-9137.jpg

▲이소룡 사망 50주기 추모 모임 참석자들이 이소룡의 무덤 앞 제단 주변에 놓은 꽃다발들.

 

"배트맨""그린 호넷" TV 시리즈와 "용쟁호투", "분노의 주먹" 등 할리우드 영화에서 카토 역으로 알려진 중국계 미국인 무술가 이소룡은 1973720일 뇌부종으로 32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50년 후, 그의 유산은 할리우드 영화 스크린을 넘어 확장되었다. 글로벌 스타로서 브루스 리의 부상은 미국에서 아시아계 미국인 남성을 대상으로 한 인종 차별적 고정 관념과 싸우는 것을 포함하여 무술 영화의 궤적을 바꾸었다.

 

이소룡은 계속해서 시애틀에 강한 뿌리를 두고 있으며, 1959년 워싱턴대학(UW)에서 철학을 공부하기 위해 이주한 후 자신의 격투 스타일인 절권도를 가르치기 위해 무술 학교를 열었다. 윙루크 뮤지엄은 세계를 사로잡은 그의 철학을 탐구하는 상설 전시인 "Be Water, My Friend 물이 되어줘, 내 친구"를 통해 이소룡의 유산을 홍보하고 있다. 박물관은 또한 방문자가 이소룡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그가 좋아하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동네 동네 산책 투어를 개최하고 있다.

 

IMG-9138.jpg

▲시애틀 준판궁후연구소(Jun Fan Gung Fu Institute)의 수석 강사인 앤디 기무라(Andy Kimura)가 이소룡 사망 50주기를 맞아 20일(현지시간) 이소룡의 무덤을 찾은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그의 아버지 타키 기무라(2021년 96세로 사망)는 이소룡의 절친이었다.

 

이소룡이 죽은 지 반세기가 지난 지금, 시애틀에 있는 리의 첫 무술 학교인 준판 궁푸 학원(Jun Fan Gung Fu Institute)은 그의 무덤에서 매년 열리는 의식을 통해 계속해서 경의를 표하고 있다.


이 학교의 수석 강사인 시푸 앤드류 키무라(Sifu Andrew Kimura)이소룡이 남긴 유산은 그의 스타덤을 훨씬 뛰어넘는다고 말했다. 앤드류는 이소룡의 가장 친한 친구 중 한 명이었던 고 타키 기무라(Taky Kimura)의 아들이다. 일부 팬들은 이소룡을 신과 같은 인물로 존경하지만 앤드류 기무라는 그의 아버지가 이소룡의 결점과 도전에 대한 통찰력뿐만 아니라, 그의 친절함과 혁신에 대한 열망도 알고 있었다고 말했다.

 

기념식이 진행되는 동안 방문객, 전 학생들 및 친한 친구들은 이소룡에 대한 추억을 공유했다.

 

IMG-9139.jpg

 

파리에서 온 마르완 비크리(20)는 거의 14년 동안 무술을 연습해 왔다고 말했다. 눈물을 흘리며, 비크리는 고인이 된 무술가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이소룡의 무덤으로 걸어갔다.

 

그는 이소룡의 가족을 보는 것이 감격적이라며 "이소룡의 아내를 보고 충격을 받았다. 그것은 나에게 꿈"이라고 말했다.

 

영국 사우스 웨일즈 출신의 팬인 몰리 웨스트(64)"엔터 더 드래곤"에서 이소룡을 봤을 때, 14살이었다고 했다. 그녀는 그 이후로 평생의 이소룡의 팬이되었다.

 

 

웨스트는 이 영화에 대해 "개막 장면이 저를 깜짝 놀라게 했다. 그 순간부터, 나는 그저 빠져들었습니다. 무술, 철학, 그리고 그것에 대한 모든 것이 제 인생관을 바꾸어 놓았다"그는 놀라운 사람이었다. 그는 다른 문화권의 사람들을 한데 모았다. 우리는 이 한 사람에 대한 존경심 때문에 모두 하나로 모였다"라고 말했다.

 

IMG-9136.jpg

IMG-9140.jpg

IMG-9141.jpg

IMG-9142.jpg

IMG-9143.jpg

IMG-9132.jpg

태그

전체댓글 0

  • 1623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소룡 死後 반세기…가족과 팬들, 李묘지서 50주년 추모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