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10-11(수)
 

AASAM_8846.jpg

▲문재인 대통령은 대한민국국가조찬기도회에 참석해 나라를 위한 기도를 부탁했다.

 

AASAM_8848.jpg

 

사단법인 대한민국국가조찬기도회(회장 이봉관 장로)와 대한민국국회조찬기도회(회장 김진표 국회의원)가 공동주최해 '제 53회 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를 지난 12월 2일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개최했다.

문재인 대한민국 대통령은 국가를 위해 기도하는 이 자리 뿐아니라 메타버스와 인터넷에서도 수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다면서 우리에게는 코로나19와 환경기후위기 등 많은 어려움이 있어 왔지만 한국교회가 나라의 위기 때마다 극복을 위한 최선의 노력과 기여를 해왔다는 점은 위안이 되며, 특히 이웃의 고통을 나의 고통으로 인식해 어려움 극복에 동참하는 교회와 지도자들에게 감사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정부는 국민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그리스도인들도 국민들을 위해 기도해줄 것을 요청했다. 인간은 연약하지만 협력함으로서 가인해지는 종족이므로 한반도에서도 함께 협력하는 노력을 주문, 하나님의 은총과 축복이 늘 함께 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학중 목사(꿈의교회 담임)는 정답은 사랑이다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성경 속 아브라함과 조카 롯이 가나안 땅에서 목축업에 종사 할 때 토지가 부족해 싸우기보다는 어른인 아브라함이 롯에게 좋은 땅을 양보하던 이야기를 설명하면서 우리의 삶 속에서도 갈등의 상황에 이처럼 사랑으로서 주변을 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날 대통령선거후보인 이재명 후보, 윤석렬 후보 등이 참석해 신앙관련 이야기를 했다.

1부 식전행사 사회는 서대천 목사(홀리씨즈교회 담임)가 담당하고, 기도 이기용 목사(신길교회 담임), 특별찬양 꿈의교회 중창단, 특송 테너 정호윤 서울사이버대학교 교수, 찬양 청운교회 찬양대 등이 담당했다.

2부 기도회 사회는 이봉관 대한민국국가조찬기도회 회장, 개회사는 김진표 대한민국국회조찬기도회 회장, 개회기도 이채익 국회의원, 구약성경봉독 송기헌 국회의원, 신약성경봉독 서정숙 국회의원, 나라를위한기도 황우여 전부총리, 국가안보와 세계평화위한 기도 김정숙 해군참모차장, 국가발전과 경제부흥기도 강국창 인천경영자총연합회회장, 찬양 명성교회 중창단, 축도 김상복 할렐루야교회 원로목사, 안내말씀 정재원 국가조찬기도회 사무총장 등이 담당했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한민국과 한반도를 위한 기도 요청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